타이베이를 찾는 관광객들의 필수 방문지중 하나가 바로 대만의 야시장입니다. 대만 먹방 관광의 꽃이죠 ㅎ.
타이베이만 하더라도 수백개의 야시장이 있다고 해요. 그 중에서도 널리 알려져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야시장이 가장 유명하고 관광지로 알려진곳이 스린야시장(Shilin Night Market, 士林夜市) 이죠.
이 곳이 관광객들에게 정말 유명한 야시장이라고 한다면, 로컬들이 찾는 로컬들의 정말 유명한 야시장은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려는 라오허제 야시장(Raohe Street Night market, 饒河街街夜市),닝샤 야시장(寧夏夜市) 등이 있을것 같습니다.
라오허제는 그중에서도 단연 사이즈가 크고 먹을것도 많기때문에 꼭 한번 가볼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에 방문했을때는 이곳도 이미 관광객들이 많더라구요!)
위치가 쏭산구 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근처 관광지라고는 타이베이101이나 샹산(象山, Xiangshan)이 있기 때문에 근방을 구경하시고 저녁 식사겸 관광으로 방문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여행 루트가 될것 같습니다.
TIP#01 : 라오허제 야시장 가는 방법
Raohe St,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5 105台北市松山區饒河街
타이베이 MRT를 타고 가시면 가장 편하게 갈 수 있으며, 초록색 MRT를 이용하여 쑹산(Songshan)역에서 하차하여 5번출구로 걸어나오시면 바로 찾아 갈 수 있습니다.
타이베이101, 샹산 방면에서 오시는 분이라면, Taxi를 타는걸 추천드려요. MRT 타고 오시면 빙빙 돌아가게 됩니다.
이곳에서 제일 유명한 음식이 뭐냐 물으신다면... 라오허제 야시장 입구에 도착하자마자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알수 있을거에요.
위의 입구 사진에 보면 입구에 경비초소(?) 같은 관리 사무소가 있고 그 뒤에 바로 위치한 화덕에 굽는 만두같은 느낌의 음식을 파는 집이 있습니다. 이곳이 라오허제 야시장의 대표 맛집 같은 느낌이고, 줄이 정말 길게 서있는걸 보자마자 확인 하실 수 있어요.
Fuzhou Ancestor Pepper Pie 福州世祖胡椒餅
Fuzhou Ancestor Pepper Pie 福州世祖胡椒餅
TIP#02 : Fuzhou Ancestor Pepper Pie 福州世祖胡椒餅
2021년 까지 미슐랭(Michelin) 선정 맛집 이었다고 합니다. (왜 2022년 부터 못받은건지는 알 수 없지만 ..ㅎ) Fuzhou Ancestor Pepper Pie 福州世祖胡椒餅 구글지도로는 아래를 참조하세요!
미쉐린 맛집에 사람들이 줄을 이렇게 서 있는데 안가볼 수가 없죠! 바로 줄섰습니다. 줄이 엄청 긴데 생각보다 빨리빨리 빠지니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되요.
Fuzhou Ancestor Pepper Pie 福州世祖胡椒餅
딱봐도 장인 느낌이 나시는 분께서 화덕에서 만두 같은것을 굽고 계시는데, 이 이름이 胡椒餅이고, 딱 후추만두 정도로 번역이 될것 같습니다.
꼭 한번 먹어볼만하니 한번 드셔보세요.
이미지출처 : iPackTravel.com
이제 시작입니다. 여기서 배를 다 채우시면 안되요.
여기서부터는 야시장의 음식들이라, 하나하나 가게 이름까지 언급하며 소개해 드릴수는 없지만 제가 먹었던 것들 위주로 소개해 드릴테니 한번 보고 땡기는게 있으면 찾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이 야시장에서 줄을 길게 서서 먹었던 음식중 하나가 지파이 였습니다. 지파이는 이제 너무나도 유명하죠? 닭가슴살을 넓게 펴서 튀긴 닭튀김 요리. (프로틴 보충이라며, 죄책감 없이 먹는...)
이곳 지파이도 로컬들이 길~게 줄을 서있던 집이 있어 방문해봤습니다.
라오허제 야시장 지파이
생각보다 소스와 가루(소스 가루:?) 를 여러개 고를수 있었는데, 야시장이 워낙 시끄럽다보니 잘 안들려서 대충 아무거나 주문해 먹었습니다.
그리고 대만식 구운 소세지! 한국의 소세지와는 다른 맛이 나면서 뭔가 더 구수한 맛이 있죠. (더워 죽겠는데, 잘들 구우시는..)
라오허제 대만식 소세지
계속해서 짭짤한걸 먹었더니... 단것도 떙기더라구요. 아래 음식은 숱하게 대만 야시장 돌아다니면서 처음 먹어본건데, 너무 맛있어서 올려봐요. 약간 한국으로 치면 계란빵에 팥 혹은 초콜릿이 들어간 빵인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이름은 지딴가오(雞蛋糕)입니다.
영상에 다 담기진 않았지만, 돈내느라 바쁜 모습.. 도대체 이날 몇개를 사먹었는지 모르겠더라구요 ㅋㅋㅋㅋ
이쯤 먹었으니 목이 많이 마르더라구요. 아시겠지만, 대만 야시장에는 음료가 분명히 있지만 청량감 넘치는 시원한 탄산음료나 커피류는 좀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약간 짠 음식을 먹고 나서 시원한 맥주나 청량감있는 음료를 항상 찾는데 달달한 밀크티나 과일주스등만 있다 보니 전 근처 세븐일레븐이나 편의점에서 탄산음료를 사는 편이에요.
라오허제 야시장 주스
이날은 과일주스를 시켜 먹었는데 달달하고 맛있더라구요 ㅎㅎ.
그리고 마지막으로 라오허제 야시장의 또다른 유명한 음식 한약갈비(藥燉排骨)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한약맛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데.. 아래의 수많은 인파가 보이시나요.. 왠지 한번 먹어봐야 할것과 같은 광경이었어요. (하지만 먹지 않았습니다..ㅎ, 좋아하시면 한번 먹어보세요!)
한약갈비(藥燉排骨)
TIP#03 : 한약갈비(藥燉排骨) 라오허제 야시장의 또다른 미슐랭 선정 집입니다.
No. 160號, Raohe St, Songsh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5 105台北市松山區饒河街160號
마지막 뽀너스로.. 장사하시는 상인분 께서 키우시는 시바견인것 같으데.. 둘이 있는게 너무 귀여워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댓글